본문 바로가기
여행추천

대구 근처 가족단위 물놀이, 3살~7살 취사가능/ 캠프닉 가기 좋은 [행화촌자연테마파크]

by 류노맘 2026. 5. 19.

 

 

 

 

주말마다 기어나가는 가족입니다.

여름에는 매주 물놀이가야되고,

1박은 어렵고 .. 멀리는 못가고.

매번 대구 근처만.. 빙글빙글

그래서 제가 선호하는곳은!

너도 좋아야되고 나도좋아야되고,

고로

내가좋아하는 삼겹살도

쫌 구울수있어야되고 ㅋㅋ

맥주도 먹을수있어야되고!

물놀이도 할수있야되고!

낮잠도 잘수있어야되고!

그러면서 금액도 좀 저렴하면 좋고..ㅋㅋ

머 좀.. 그런곳들을 선호합니다 ㅋㅋ

그래서 여름이 다가오기전 추천 드릴장소는

바로 !!!

 

 

"행화촌자연테마파크"

입니다.

 

 

 

 

 

시내인 대구역에서 행화촌까지의

거리는 35분정도 걸리는걸로 확인됩니다.

이정도 거리면 아주 괜찮지 않나요 ?ㅋㅋ

 

https://naver.me/FHlrcNvE

 

네이버지도

행화촌자연테마파크

map.naver.com

 

여기는 원래는 캠핑장이기때문에

현재는 캠핑장으로 운영중입니다.

그런데 1/2/3 구역이 나눠져 있으면서

여름에는 1구역을 캠프닉을할수있도록

변경을 합니다ㅎㅎ

 

 

 

****올해 2026년 은

5/24일 물놀이장 오픈***

(*아래 사진들은 작년 사진이니 참고해주세요*)

 

 

 

 

 

이용 수칙또한 2025년 기준이라

올해는 금액이 변동이 있을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테이블 가격 8인기준 -25,000원

대인-12,000원

소인-15,000원

저희는 3인가족이라 합계 64,000원

시간은 10~17시 완전 좋음 ㅋ

 

 

 

 

저희 가족은..

쫌.. 할매 할배 가족이라..

일찍자고 일찍일어납니다 ..ㅋㅋ

그래서 선착순 좋아합니다 ㅋㅋ

여기는 선착순으로 자리를 배정해요~

가면 이렇게 다닥다닥

테이블이 붙어있긴한데 앞뒤로 여유가있어서

돗자리를 깔수가있어요 ㅎ

그래서 본인들 짐 둘수있는 돗자리를 깔고

다들 짐도두고

애기들 낮잠도 재우고

앉아서 쉬기도하고 하더라구요 ㅎㅎ

저희가 제일 첫빠따 ....ㅋㅋㅋ

이긴했으나, 이상하게

자리가 맡아져있는게 있었어요 ...

나중에 보니 ... 아마 주인분들 ..

지인...

아...나도 지인찬스... 부럽....

 

 

 

 

 

 

 

별로 안커보이죠 ?

근데 놀기는 진짜 괜츈함 .

에어바운스가

3군데가 나눠져있어서

여기서 놀다가 쫌 부담스러운

아이들이 온다싶으면 옆으로 옮겨서 놀면되고

쫌지겹다 싶으면 옆에가서놀면되고 ㅋㅋㅋ

 

 

 

물깊이는 이정도라 딱좋아요 ㅋㅋ

에어바운스가 3군데라고해서

3군데의 깊이가 다다른건 아니예요 ㅎ

깊이는 다 비슷해요 ㅋㅋ

크기도 그렇게 차이나는건아니예요 ㅋㅋ

그냥 구역이 나누어져있는것뿐 ㅋ

 

 

 

은호랑 아빠랑 노는 동안

저는 잠깐씩 먹을 간식을 ㅋㅋ

여기는 취사가되니깐요 ㅋㅋ

 

 

 

 

빨리 안오니깐 맥주를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 술을 사랑하니깐요 ..ㅋㅋ

 

여기가 좋았던것중 하나는

물놀이만 있었던건 아니라는거.

사실 아이들 물놀이만 있으면

춥기도하고 쫌 쉬어도줘야되고 하잖아요ㅎ

근데 여기는 이런

구름다리도있고

옆에 몸쓰는게 있어서 좋았어요 ㅎ

물놀이하면서 추워졌던 몸을 놀면서

녹일수있는 곳이 있는게 맘에 들었어요 ㅎ

 

 

 

 

물놀이하고 닭죽도 끓여서 먹었구요 ㅎㅎ

맛이 없어보일수있지만

시판이기때문에 굉장히 맛이있었구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맛이 없게 먹고있는거같지만 .....

원래 먹는거에 ..

관심이없는아이라 그래요 .......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ㅋ

 

 

 

 

 

 

12시30~13시까지는

브레이타임입니다.

물놀이장옆에는 이렇게 사이드로 동물들도있어요

 

토끼도있고 옆에는 공작도 있었어요 ㅋ

근데 저는 조류 별로 안좋아합니다.....ㅋ

열심히 토끼도 구경하고~

브레이크 타임 끝나고나서

또 물놀이하러갑니다 ㅋㅋ

 

 

 

 

 

중간중간에 이렇게 안전요원이

이렇게 대기하고있더라구요 ..

그래서 쫌많이 안심됩니다. ㅋㅋ

잠깐이라도 화장실을 갈수도있고 ..

왜냐면 ..

우리 아부지가 ..

점심먹고 낮잠을 주무심 -_-

...

지금부터 제가 단독으로 은호놀아줌..

 

 

 

 

 

 

 

 

은호가 5살때인데

물높이는 이정도이고

점프 점프하면서도 수영하고 잘놀았어요 ㅎㅎ

 

 

 

 

 

 

은호는 쫌 겁쟁이입니다. 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ㅋ

용기를내서 탓어요 ㅋ

그정도로

오~~~래 있었다는거죠 ...ㅋ

참오랫동안 첨벙첨벙 놀고 ㅋㅋ

다른사람 미끄럼틀 타던거 구경하고 ㅋㅋ

집에 갈때쯤 ㅋㅋ

용기를 내서 탓습니다 ㅋㅋ

그렇게 하루종일 ㅋㅋ

잼있게 놀았고 ㅋㅋ

3인가족 ㅋㅋ 6만원대로 하루종일 놀았어요 ㅋㅋ

 

 

 

 

아주 해가 저물어 갈려고하고있고 ..

뒤에서 아빠는 점심먹고 잠이들어서

거의 4시간을 주무셨구요 ........

은호는 눈이 감겨가고있고 ..ㅋㅋㅋㅋ

최대한 먹일수있는만큼 먹이고

빠르게 씻겼습니다.

왠지 저는 ..

육퇴가 될 수도 있겠다 했거든요

 

 

 

 

 

그렇게 저희는

첫손님으로 입장에서

마지막 손님으로 퇴장했고

저는 그렇게 저날은....

정말 육퇴를 했습니다..

저는 물놀이를 좋아하는

엄마이기도하구요 ㅎ

여름에는 당연히 물가로가야지 라고 생각하는 주의라

올해도 아마 갈꺼예요.

그렇다보니 해마다

괜찮았다싶은곳은 한번은 더 가보거든요 ?ㅎ

그중에 "행화촌"또한

포함이되어있습니다.

이상으로 행화촌에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총평

돗자리가져가길 추천 !

선착순! 가격좋음! 취사가능!

3~7살까지는 커버가능!

그이상 나이는어려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