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추천

이 맛에 바다 가죠! 동해안에서 즐기는 자연산 고동·꽃게·골뱅이잡기

by 류노맘 2026. 5. 21.

 

 

이제 정말 여름이 다가왔어요.

5월달인데

날씨는 여름이네요. 너무 더워요ㅠㅠ

 

 

 

 

잔잔한 바다를 찾아서 ㅋㅋ 고동따기 ㅋㅋ

오늘 파도가 엄청 잔잔해요 ㅋㅋ

.

고동은 이런 바위에 붙어있거나ㅋ

 

 

 

 

 

이런 테트라포드(Tetrapod)그러니깐 ,

흔히 '삼발이'라고 방파제에 보면 붙어있어요 ㅋㅋ

오늘은 파도가 잔잔하니 따는건

별로 어렵지 않아요 ㅋㅋ

우리 꼬맹이도 고동을 잡겠다ㄱㅋㅋ열심히 찾아다닙니다ㅋㅋ

 

 

날씨도 너무 좋고 물도 맑고 ㅠㅠ

너무 좋아요ㅋ

여름은 이래서 여름이죠 ㅋㅋ

 

우리 물개 조카들은

먼바다로가서 고기를 잡겠다고합니다 ㅋㅋ

이렇게 열심히 해루질을해서 ㅋㅋ과연 수확이 있을런지 ㅋㅋ

얼마나 잡았을런지 ㅋㅋ

저녁은 먹을수있을까요 ?ㅋ

 

 

오오오 ㅋㅋ

이만큼이나 잡았답니다 ㅋㅋ

사진에서 보이는 고동은

바닷가 바위틈에서 흔히 채집할 수 있는 자연산 보말(바다고둥) 종류입니다.

 

 

 

 

꽃게도

이렇게 잡았지요 ㅋㅋ

사진 속 고동은

해감 없이 그냥 삶아 드시면 안 되요ㅋ

크기가 작고 암반이나

갯벌 주변에 서식하기 때문에 껍질 내부와 점액질에

미세한 모래와 뻘, 불순물이 가득 차

있을수있습니다ㅋ

그냥 삶으면 씹을 때 서걱거리고 쓴맛이 강해 먹기 힘듭니다.

그래서 흔히말하는 똥! ㅋㅋ

은 떼고 먹어요 ㅋㅋ

쓰거든요 ㅋㅋ

 

 

집에서 먹었어요!! ㅋㅋㅋ

 

 

 

 

이쑤시개로 콕찍어서 돌돌 돌려서 먹으면되요 ㅋ

우리꼬맹이 얼마나 잘먹는지 ㅋㅋ

아주 열정적이지요 ㅋㅋ

 

 

 

열정적으로 고동을 따고있는

사진들입니다 ㅋㅋ

이정도면 ㅋㅋ물놀이가아니라 ㅋㅋ

일을한게 아닌가 싶네요 ㅋㅋ

여름에는 시원한 바다로 고동잡기

꽃게잡기동해안 해루질 어떠신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