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아닌 키아나 엔터소속이었던
" 류은호의 1년의 기록"


은호는 지금나이가 6살입니다.
키아나 엔터에 가입 ? 등록 ?
암튼 키아나엔터에 소속이 되었을 해는
2024년 2년전 4살때 1년동안
소속되어있었습니다. ㅎ
제 눈에는 그저 이뿐아이였고 ㅋㅋ
그냥 모든 엄마들이 하는 생각이
저 또한 스쳤습니다.
키즈모델? 우리아이도
시켜볼까 ?ㅋ
그러면서 키즈모델을 검색했더니
아주 알고리즘이 ㅋㅋㅋ
그렇게 하나둘 우리아이이름
어딘가에 적기 시작했고 ㅋㅋ
그럴때쯤 여기저기 무슨 엔터이다
무슨엔터이다
하고 연락이왔습니다 ㅋㅋㅋ
근데 다들머 ㅋㅋ
우리 아들을 알고 연락오는것도 아니구요 ㅋㅋㅋ
그냥 영업대상자였을 뿐이였어요 ㅋ
카메라 테스트 받아보자.
촬영한번해보자.
연락은 그렇게 왔어요 ㅋㅋㅋ

그때부터 였을꺼예요ㅋ
키즈엔터에대해서 여기저기 알아봤던게 ㅋㅋ
근데 사실 알아봐도 알수가없었어요 ㅋㅋㅋ
제가 원래 다른사람들과
소통하고하는 성격이 아닌데
막 블로그 뒤져가면서 댓글로
물어보고 쪽지로 물어보고 ㅋㅋㅋ
혹시 어땟냐 수익이있었냐
금액은 얼마냐 등등 ㅋㅋㅋ
그런데 물어보면 다들하는 답변이 ..
하지마라 였어요 ㅋㅋ
차라리 그돈으로 아이랑 맛있는거
먹고 좋은데
여행을가라 였어요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근데ㅋㅋ
저는 너무 궁금한거죠 ㅋㅋ
저분들은 저렇게 답변을 할수있잖아요 ?ㅋㅋㅋ
근데 저는 경험을 못해봤잖아요?ㅋ
그래서 다른사람이 저한테 물으면 답변을 할수가없어요 ㅋㅋ
저는 아마 답변할수있는 그사람들이 부러웠을지도 ?
후회할지말지 답변할수있는 ?
저는 그것조차 그당시에는
못하는 입장이였으니깐 ?
ㅋㅋㅋㅋㅋㅋ
아마 저는 다른사람들한테 묻기전에
이미 우리아이 키즈모델시키기로
맘을 먹었던거같아요......ㅋㅋㅋ
내눈에는 그저 이뿐 너이기에 ㅠ ㅋ

그리고 키즈엔터는 여러곳에서 연락은 많이 왔었어요
그런데 키아나엔터를 선택한것은
딱히 큰이유없었고..
그냥 제일 처음에 연락온곳이였어요 ....
ㅋㅋ
제가 크게 생각하는 성격은 아니여서 ...ㅋㅋ
저희 가족이 사는 곳은 대구이고
카메라테스트라고 했지만
4살짜리를 데리고 서울까지 가야되었기에
사실 가기전에 계약을 한다는
맘을 먹고 움직였어요 ..ㅋㅋ
당연히 서울가기전에 남
편과 충분히 상의도 했었고,
남편도 ok 했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희는 은호가 잘할꺼라는건
믿어 의심치 않았어요 ...ㅋㅋㅋㅋㅋㅋ
은호는 낯가림 자체가없고 ......
처음가는장소는 그냥 호기심의
대상일 뿐이고 .. ㅋㅋ
그냥 무던한 성격이라서
그냥 무조건 잘할꺼라는건 알고있어거든요 ㅋㅋ
ㅋㅋ
믿어 의심치 않아 ㅋㅋ
사실 2년 전이라 크게 금액은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아요 ...
1년 계약을 했었고 120 인가 ..
200인가 .. ㅋㅋ...
1년 계약할경우에
무조건 촬영의 기회는 퍼니맨이라고
tv프로그램출연.
잡지촬영.
프로필촬영이 확정이였고
추가로 홈페이지에 공고?
같이올라오면 출연원할경우
요청해주면된다고했습니다..

제가 아이를 데리고 장사를 할것도 아니였고,
돈벌욕심이있는것도 아니였습니다.
그냥 우리아이 티비출연 ?
그래 티비출연 한번시켜주지.
돈 백만원주고 프로필 사진한번찍어주고
티비출연시켜주고
그거면되지 욕심내지말자.
그거면되지!
라는 생각으로 ...
12개월할부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서울에서 은호와 기차를 타고 내려오는길에 과연 잘하는것일까 ..
라는 생각은...
안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미 질럿는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우리아이와 오늘 기차여행
재미있게했구나
서울구경했네~~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 몇달후에 프로필촬영날짜에
대해서 연락이왔고
그렇게 프로필 촬영 을했습니다.

그렇게 프로필촬영후 키아나엔터 홈페이지에
소속아티스트로 저희 아이의
사진이 올라가게되었습니다 ㅋㅋ
사진들은 그때찍은 프로필 사진들이고
2년전에 기억들로 적을려고하니
사진 찾기귀찮아서 ....ㅋㅋㅋ
프로필 촬영을했고
그리고 또 몇달이지나고
퍼니맨 촬영도 했습니다.
엄마도 출연을했지요 ....ㅋㅋㅋㅋ

그렇게 또 몇달이지나고 잡지촬영일정이 잡혔고..
잡지 촬영도 했습니다 ㅋㅋㅋ
4월에 계약을했고 프로필촬영은
5월?쯤 했던거같습니다.
퍼니맨촬영은 7월쯤 ? ㅋ
그리고 잡지촬영은 겨울컨셉촬영이였고
10월쯤에 촬영을했습니다.
잡지는 12월달에 나왔던거같습니다.
잡지는 키아나 엔터 소속 아이들 얼굴이찍힌...
그냥 사진첩 같은 ? ㅋㅋㅋ
그런거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말하면 ..
그냥머 ..잡지는.. 말이 잡지지..
그냥 .. 모르는 아이들 얼굴이
잔뜩있는...
사진첩이였습니다 ...ㅋㅋㅋㅋㅋ
전국에 4권 ? ㅋㅋ 발매 되었다나 ..
그랫던거 같아요 ...ㅋㅋㅋㅋ
근데 그걸또 저는 ...
구매를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구에 교보문고 있죠 ?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가또 오픈런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권들어왔다고하는
그걸또 저는 가서 구매를 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꽤 굴빵한 잡지인데..
저렇게 딱 한장....
저희 아이 얼굴이 있었습니다..
아니다.. 딱 한쪽 ㅋㅋㅋㅋ

그렇게 1년의 계약기간은 마무리가
되어가고있었고
확정이되었던 촬영은 끝났습니다.
중간중간 홈페이지통한
공고를 보고 메일로 사진을 보냈을때
따로 연락이오거나했지만
캐스팅이 되지않았다고
연락이 오기도했고요.
일정이 맞지 않은것도 있었고,
연락을했지만 따로 연락이
오지않았던 적도있었어요 ㅋㅋㅋ
이렇게 적긴하지만
사실 4살 아이가 찍을수있는게 많지않았어요 ..ㅠㅠ
이메일 보냇던게 1년에
한 4번? 5번 정도 였던거 같아요 ...ㅠㅠ ㅋㅋㅋ
개별적으로는 연락오지않기때문에
홈페이지를 매번 볼수없어서
놓친것도있고 ㅋ
암튼 그렇게 마무리 되어가고있을때 ㅋㅋㅋ
5살이되었고, 계약 한달도
안남았을당시였을거예요.
홈페이지들어갔는데
5살 촬영이있었고
메일을 보냇는데 연락이왔어요 ㅋㅋㅋ
개별적으로 촬영을 추가로 하게되었어요 ㅋㅋㅋ

그런데 ... 제가 사실..
먼촬영인지도 모르고
서울까지 갔구요 ... ㅋㅋㅋㅋ
아 가기전에도 은호에게 물어봤어요
갈래 ? 해서 은호가 간다고해서
간거였어요! ㅋㅋㅋㅋ
근데 엔터에서도 어떤촬영인지
정확하게 말을안해줬어요 ...
그냥 여름 옷을 3벌 준비해달라 ?
그래서 그냥 여름 컨셉 촬영이구나하고 갔습니다
근데 갔더니 ..
홈쇼핑 촬영이였고 ...
생방송이였습니다!! 헉. ...

..촬영중에 떨려서 죽는줄알았습니다 ...
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보니 은호말고 다른 친구도 하나가 있었구요 ㅋ
은호랑 같이 촬영했어요 ㅋㅋ
대략 30분정도 촬영을했구요 ㅋㅋ
쇼호스트분들은 계속 촬영이어갔고
아이들은 앞에 촬영했는거
돌려쓰면된다고 집에가도 된다고해서
30분정도 촬영하고 집에갔습니다 ㅋㅋㅋ
그렇게 홈쇼핑도 촬영 해봤습니다 ㅋㅋㅋ
이걸로 끝으로 1년의
키아나엔터 키즈 모델도
마무리 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홈쇼핑 촬영건에대해서는
추후에 금액도 들어왔습니다.
금액은 6만원정도 들어왔어요 ㅋㅋ

결론적으로는 몇백만원 들여서
엔터 가입하고 키즈모델시키는거는
부모 욕심일수도있을꺼예요 ㅋ
근데 해줄수있는 여력이된다면 ..
저는 또해주고 싶어요 ..ㅋㅋㅋ
키아나엔터에있던 1년동안 재미있었고
색다른 경험이였어요 ㅋㅋㅋ
그리고 주변에서도 신기하기도 했구요 ㅋㅋ
그리고 지방에있는
꼬맹이가 ㅋㅋ
언제 티비에 나가보겠어요! ㅋㅋㅋㅋㅋ
그걸 저는 시켜줬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얼마전에도 남편이랑
이야기했어요 ㅋㅋㅋㅋ
다른 엔터에서 연락왔다고 ㅋㅋ
은호 한번더 해볼까 ? 하니 ㅋㅋ
남편이 돈있냐고 물어봤어요 .....ㅠ ㅋㅋㅋ
지금은 여유가 사실 없네요 ..ㅠ ㅋㅋㅋ
여유만 있으면
다시 하고싶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대구 육아꿀팁] 백화점·마트별 대구 유아 문화센터 여름학기 일정 정리해봤어요! (2) | 2026.05.20 |
|---|---|
| 날씨 좋은 주말, 대구 근처 [가창힐링하우스]에서 즐긴 초록빛 자연체험 (0) | 2026.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