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지도
더맑은이비인후과의원
map.naver.com
2026. 04. 30 일 부티 미열 - 37.6~8
( 증상 : 38도 까지 오르지않았으나,
콧물이 엄청 많이 나옴.
챔프 콧물약, 해열제 먹었으나 전혀 열도 안떨어지고
콧물도 전혀 줄어든다거나 하는거없음. )
2026. 05. 03일 - 목옆에 멍울발견.
2026. 05. 05 일 낮잠 이후부터 -39.4를 찍기 시작.
2026. 05. 06일 소아과 방문 - 방문당시 38. 6

39도 찍고 해열제를 먹고 열이 떨어지긴함. 다들 아시다싶이
냉찜질열심히하고 옷 얇게 입히고,등등 해서 37도까지 내렸으나
새벽에 또 39.7까지 찍었고, 아주 낑낑 앓고.다른증상은 없었어요, 콧물이 진짜 미친듯이
폭팔했다는것과 열이 떨이지지 않는다는것 ?
그렇게 5.6일 아침부터 소아과로 갔습니다. 사실 어디로 가야될지..고민많이 했습니다.
왜고민을 했냐면 먼가, 감기는 아닌거같고.
감기였다면 해열제를 먹였을때 열이 변화가있어야되는데,변화가 없었어요.
그리고 기침도 없었고,느낌이 코를 찔러도 이건 독감이나 폐렴이나..그런게 아닌거같다. 라는느낌 ?
그리고 기침이없고, 토하거나 설사가 없으니 ct 사진도 필요없고 .. 그렇다고..
밥을 못먹는것도아니라서 수액이 필요하지 않았고..그럼 ..
어딜 어느정도 규모의 소아과를 가는게 맞는걸까 .. 라는 고민이 들었어요.
그렇게 고민을하다가..ct까지는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고,
수액실은 있는곳으로 그리고 혹시모르니 간이검사는 할수있는 소아과로 찾아서 갔습니다.



몽울이 보이나요 ? 사진을 찍어볼려고 하였으나 사진찍는다고 짜증을 짜증을 ...ㅠㅠㅠ
컨디션이 너무 좋지않아서 ㅠ
저멍울이 5.3일에 발견이되고 점점 커졌었고,소아과가서 이야기를 드렸더니,
항생제를 좀 맞아야될꺼같다고. 엉덩이 주사를 맞자고했습니다.
임파선이 부은거같은데 좀 많이 부었다고,
정확하게는 초음파 봐야된다고 하시더라구요 ..
일단 항상제를 처방해줄테니 쫌 먹어보고 안되면 초음파 봐야된다고..
부랴부랴 대구에 소아 목 초음파 볼수있는곳 검색했는데 볼수있는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여러곳에 검색을했는데 수술은하는데 초음파는 안본다는곳도 있었구요.
여기 저기 알아보다가 찾은곳은
.
.
네이버지도
더맑은이비인후과의원
map.naver.com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성로 123
달성파크푸르지오힐스테이트 상가 504동 2층
주차가능.

일단 여기 최근에 생긴듯.
의사는 한명
ct. 수액. 초음파 장비 있음.

방문했을때 은호는 대기 12번
50분정도 대기했습니다.

초음파보는데 ..
표정이 ......
완전....
선생님께서 이래저래 설명듣고 목을 만져보더니,초음파 볼필요없다고
그냥 이건 임파선에 염증생긴거라고항생제 3일정도먹고 경과 지켜봐야된다고하더라구요.
소아과에서 똑같은 이야기했는데,그래도 초음파봤으면 좋겠다고,이야기했습니다.
그러니 그럼 보자고 하셔서,바로 그자리에서 초음파 봐주셨습니다.
보는건 그렇게 오래걸리지않았고,은호도 표정은 좋지 않았지만 협조는 잘해주었습니다.
일단 임파선에 염증이 생겼고 보통 성인기준으로 .. 염증크기가 1cm미만이 정상이고
염증크기가 제일큰게 1.9cm이고,주변에 염증이 너무 많다고
일단 약 먹어보고 열이더오른다거나만졌을때 크기 변화가 없다거나하면바로 병원오라고하더라구요.
그럼 대학병원가야된다고 ..
그래서 집에와서 찾아보니깐 ...

염증크기가 2cm 이상이되면 위험한가봐요..아무래도 초음파 보길 잘한거같아요ㅠㅠ
은호는 그렇게 병원에서항생제랑 해열제랑해서 링겔을 맞았구요 ..

컨디션은 바로 회복이 되었습니다.
저녁에 열도 안낫고 아침에 일어나서보니 목에 멍울이 없이진건 아니였지만,
만졌을때 어제는 손만 갖다되도난리가났는데 오늘은 만져도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ㅠㅠ
역시 의학은 좋은것이 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소아 임파선염에대해서 인터넷 찾아봤을때 여러가지 증상이있었지만
은호는 아래 증상만 있었어요. 혹시나 참고하실수있는 분들이있을까해서 올려드립니다.
증상 : 일주일동안 열 37~39도
(해열제 복용시에도 열이 잘떨어지지않음.)
.콧물
.목에 멍울 만져짐
.컨디션 떨어짐.
-------------------------------------------------------------------------------------------
더맑은 이빈인후과 후기
깔끔함.
초음파 검사료 2만원.
과잉진료없음.
의사분 한분이라 대기시간이 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바다자리 보일링씨푸드 3~4인분] 가족홈파티 밀키트 추천드립니다. (0) | 2026.05.26 |
|---|---|
| 어린이보험 특약 다 넣지 마세요! 가성비 구성 팁 (0) | 2026.05.19 |
| 6살 남자아이 집에서 셀프파마 도전했는데 완전 성공함. 다들도전가능! (0) | 2026.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