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어린이보험 특약 다 넣지 마세요! 가성비 구성 팁

by 류노맘 2026. 5. 19.

 

 

저희아이는 36주만에

태어난 조산아입니다.

 

 

 

 

36주전에 태어난 조산아는 병원비

할인이되는데 은호는 딱 36주 언더에

태어나서 현재 경감 할인까지

받고 있는 아이입니다.

 

 

 

 

경감할인이 머냐면 ㅋ

우리 애기들 병원가면 1년까지는

몇백원 약국가면 몇백원 나오잖아요.

그걸 은호는 6살까지 혜택을 봐요.

그게 조산아의 혜택 중 하나입니다ㅎ

일단 머 은호는 그렇게

조산아로 예정일보다 한달 일찍 태어난 아이였어요 ㅎ

그래서그런가 ....

쫌 자주 아프다고해야되는가 ..

평균보다 입원을 쫌했다고해야되나 ...

그렇더라구요 .. ㅋㅋ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겪은 보험에 대해서 말을해볼려구요해요

제가 후회했던거 그리고 실수했던거에

혜택을 받을수있었지만 놓쳤던거 등

그래서 저의 이웃님들은 놓치지 말았으면 하는것들을

공유 해드리고싶어요 ~ ㅎ

 

 

 

 

 

저는 제가 설소대를 짧아서

수술경험이있구요 .

설소대는 유전이라는걸 알고있습니다.ㅋ

저희집안이 설소대가 짧은 집안입니다.ㅋㅋㅋ

그리고 은호가 신생아실에 있을때

유리막뒤로 인사를할때

으앙하고울때 선생님이 알려주기전에

'어?설소대짧다'하고

알정도로 저는 아기가 태어나면

설소대는 짧을수있다는걸 당연히 인지를

하고있을정도였습니다.

저는 은호 태아때부터 보험을

가입했습니다.

근데 보험료는 못받았습니다.

왜냐

태어나가 얼마전에 보험을 어린이보험으로

갈아탓거든요 .

그럼 유전성에대해선 보장을 못받는다네요.

이웃님들.

혹시나 태아보험에서

어린이보험으로 갈아탈때는 꼭 아기태어나서 갈아타세요

..꼭 ...

은호가 처음으로 입원을 한건

 

이름 모를 병명 .. ;

이따가 16개월때

저는 감기도 안걸리는 체질입니다.

입원은 해본적도없구요.

저는 열도 잘안납니다.

애기들은 면연력이떨어지고 퇴원하면

장염이옵니다 ..

그럼또 병원가요 ..

 

 

 

 

 

지금봐도 미치게 괴로웠던 수족구..

이때가 19개월때

수족구는 입원을 못했습니다.

전염병으로 입원이 안되었습니다.

제가 수족구를 걸리고

보험을 다시 갈아야되나 생각을

했었는게 수족구를 보장을 못받았어요

제 설계사님이 젊은 남자분이였는데.

이전에 나이가좀있는 아줌마였는데

그때 그아줌마가 했던말이

아이들은 수족구 잘걸린다

하면서 수족구는 무조건

보장에 넣어라 하면서

수족구가 먼지도 모르고

보장에 넣었었는데.

보험을 갈때 수족구가 먼지를 모르니깐 보장이 들었는지

빠졌는지도 모르고 그냥 갈았던거죠.

결국.

수족구도 보장을 못받게 됨.

 

 

28개월때 인데

이때는 전날 토하고 아침에 위액까지 토하고 ..

병명은 로타바이러스 ..

난 정말 다 생소함. .ㅋㅋ

 

 

허허 이때는 또 서덥잖은 장염

그이후에도

그냥 정체 불명의 열 ?

열이 40도가 올라서.. 손이 덜덜떨리고

그냥 눈물밖에안나고 40도가 찍히는 순간

그때부터 체온을 잴수가없었던적도있고,

아데노 바이러스. .. 등등. .. 

입원도 많았고.. 수액도 많이 맞았어요 .ㅠ 

 

 

 

 

 

 

현재까지 보험을 총 3번 바꿈.

A보험 -> B보험 -> C보험

바꾼이유는

A는 태아보험때 카시트 무료로 주고 현금주고해서 가입했다가 이제 태아보험 필요없다고 어짜피 어린이보험으로 바꿔야된다고하길래 어린이보험으로 갈아타면서 현금받고 B보험으로 갈아탐.

그래서 B보험으로 갈아타면서

태아보험 유지했다면 보장 받았을 설소대 수술 보장 못받음. (40만원)

수족구 보장못받음 (20만원)

그래서 난 C보험으로 갈아타기로함.

내가 겪어보니

은호는 이상한 유행하는 병에 걸림.

그리고 알아보니 수족구는 걸리는 아이는 또 걸린다고함.

입원도 쫌 함.

그리고 입원을 시켜보니

열이 확실히 빨리 가라앉음.

그래서 나는 아마 은호가 쫌 아프면

입원을 시킬 확률이 높다고 판단 .

그래서 보장은 있는대로 끼워넣고

요즘에 유행하는 간병비 때려넣어서

보험을 바꾸기로 맘먹음.

그래서 현재 나는

간병비 하루 15만원에

수족구,수도,로타,노로,아데노,백일해,수두,수족구,독감 등등 다 진단비 나오는걸로 갈아치움.

아니나 다를까

진짜 수족구 걸린 아이는

수족구를 진짜 걸리더라구요 ?

 

은호는 현재까지 보험을 총 3번 바꿈.

..

 

 

 

 

 

 

 

그이후 

 

 

 

 

 

 

 

작년 겨울

은호는 독감이 걸렸고 ..

5일을 입원을했습니다.

아주 간병비 하루 15만원

쏠쏠하게 타먹게 생겼죠 ㅋ

애기 아픈데 ..

그래도 보험 열심히 넣어놨는데

열심히 간호하고

타먹으면 좋잖아요 ?ㅋㅋㅋ

근데 결론은 못타먹었습니다.

.

.

분명 보험가입할때는

가족도 간병인으로 타먹을수있다고했는데

보험 신청하니깐 간병비가 안나왔어요 ..

물어보니깐 ......

입원해있는기간동안에 하루하루

제가 뭘해야된다고하네요 ?

ㅎ ㅏ .ㅎ ㅏ. ㅎ ㅏ....

그걸왜 말을 안해주냐고 ...

그래서 하루 15만원 *5

75만원 날려먹었네요 ..

A보험 설소대 ( 40만원 ) 못받고

B보험 수족구 ( 20만원 ) 못받고

B보험 간병비 (75만원 ) 못받고 ..

.. ㅠㅠ

다음에는 꼭.. 챙겨받아야되겠어요 ...

여러분들 혹시라도 간병비 가입하신분들있으시면

꼭 챙겨받으시길 바랄께요 ...

간병비는 ..

꼭 입원중에! 어플로 등록하고 간병일지 쓰고

해야 보험비에서 혜택을 받을수있어요!!!

혹시나 궁금하신분

쪽지나 댓글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ㅋㅋ

내용이 너무 길어져서 ;;ㅎㅎ

저처럼 빼먹어서 혜택 못보지 마시고 꼭!!

혜택 보시길 바라겠습니다!